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재테크

[후기 추가] 삼쩜삼 없이 환급금 받기 (feat. 세무서, 홈택스)

by PYo 2022. 1. 9.
반응형

 

 

카톡을 하는데, 위의 사진같은 광고가 계속 떠서 한번 '삼쩜삼'을 검색해봤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 것을 알 수 있었고,

내가 모르던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니 조금 놀라웠다.

 

그래서 일단 한번 나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고 싶어서

가입하고 예상 환급금을 확인했더니...

 

 

예상 환급액이 33만원이나 됐다! 대박!! 

그런데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환급신청 수수료가 6만 7천원이나 된다...

내가 직장인이면 그냥 6만원 내고 신청하겠지만, 일도 없는데 6만원이나 쓸 수는 없었다.

그래서 바로 삼쩜삼 없이 환급을 시도했다.

 

 

 

삼점삼 없이 환급 방법

1. 세무서 방문

2. 국세청 홈택스 이용

 

 

나는 두 가지 방법 밖에 찾질 못해서 다른 방법도 있는 지는 모르겠다.

지역 세무서를 방문하시는 분들도 꽤 계시던데,

전 ISFJ이기 때문에...그냥 국세청 홈택스를 열심히 뒤졌습니다....

 

 

 

 

 

 

1. 홈택스 신청 절차

 

어떤 분들은 신청 절차를 되게 자세하게 남겨 주셨는데,

실제로 해보니 사람마다 너무 상황이나 조건 등이 달라서

블로그를 따라 하기 보다는 그냥 홈택스에 적힌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는 게 낫다.

그래서 난 자세한 세부 신청 절차는 빼고 어디에 들어가서 신청을 해야 하는지만 남기려고 한다.

 

일단 보통 삼쩜삼에서 환급받으라고 하는 건

종합소득세 기한후신고 를 해서 환급을 받으라는 의미이다.

보통 종소세는 5월에 신고를 하는 건데 5월이 지났으므로 기한후신고를 해야 한다.

 

일단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간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홈페이지 화면 오른쪽 아래에 보면 세금종류별 서비스가 있다.

그 목록에서 종합소득세를 찾아서 클릭한다.

 

 

 

 

위 화면 같은 종합소득세 페이지에 들어가면, '종합소득세 신고하기'를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의 캡쳐 같은 화면이 뜬다.

 

 

 

솔직히 여기서부터가 문제이다.

왼쪽에 보면 ~신고서라고 쓰여있는 탭이 여러가지이다.

각 탭을 보면서 자신이 어디에 해당하는 지를 파악해야 한다. 

각 탭을 누르면 아래에 신고 대상자 안내가 쓰여 있다.(노란색으로 체크해놓은 부분)

 

안내를 읽고 자신이 어떤 신고서를 작성해야 하는지 결정하고

그 다음엔 왼쪽에 있는 기한후신고를 클릭한다.(노란색으로 체크해놓은 부분)

 

그 다음엔 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을 한 후 안내에 따라 신고를 진행하면 된다.

 

그리고 홈택스에 신고하는 건 국세 환급금을 받기 위해서인데,

지방세 신고는 그냥 마지막 단계에 지방세 신고를 하겠냐는 말과 함께 링크? 팝업?이 뜬다.

연결된 사이트로 가서 그냥 클릭 몇 번하면 지방세는 자동으로 신고가 된다.

 

 


 

 

2. 환급 신청 후기

11월에 신청을 했는데, 해를 넘겨 1월 6일에 국세 환급금을 지급받았다.

여러 후기를 봤을 때, 3개월 정도 걸리는 것 같았다.

빨리 나온 편인가 싶으면서도 너무 오래 걸린 느낌...ㅋㅋㅋ

심지어 아직 지방세는 환급받지 못했다.

지방세는 워낙 작아서 그리 신경쓰진 않지만 그래도 얼른 나왔으면 좋겠다.

 

 

 

 

 

+ 후기 추가 2022.01.18

오늘 지방세 환급금도 입금됐다!!!

안 그래도 돈 없어서 슬펐는데, 아침부터 너무 행복해~

 

 

 

 


 

 

쩜삼 수수료 아까우신 분들, 홈택스 이용해서 얼른 환급금 받으세요~!!

치킨값은 벌어야죠!! ㅋㅋㅋ (저도 환급받은 날 치킨 사먹었답니다!!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