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원/대학원생활

2022년 8월 17일 Math camp 끝!

by PYo 2022. 8. 18.
반응형

 

미국 대학원 경제학과는 Math camp가 첫학기 개강 전에 보통 진행된다.

하지만 해당 camp 참석은 필수인 곳이 있고 아닌 곳이 있어서 입학 후에 선배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다.

필수가 아닌 곳은 상관없지만, 필수인 곳 중엔 캠프가 끝나고 시험까지 보는 학교도 있다.

내가 붙은 학교는 다행히 캠프 참석이 선택이었다.

나는 물론 참석했지만, 안 들은 학생도 꽤 많았다.

그리고...나도...막판엔 수업에 나가지 않았다...

 

어떤 학교는 교수가 진짜 기초부터 가르쳐준다는데,

우리는 대학원 선배가 다짜고자 해석학, 위상수학, dynamic programming, functional analysis 등을 가르쳤다.

미국 생활에 적응도 못했는데, 다짜고짜 위상수학을 하니까...

진짜 너무 힘들었고, 나중엔 그냥 포기했다.

그래서 선배들이 매쓰캠프를 안들어도 된다고 했나 보다.

이럴 줄 알았으면 그냥 한국에 더 오래 있다가 올걸...후회가 된다.ㅠㅠㅠ

 

Math camp 기간동안 유일하게 얻은 것은

동기들과의 약간의 친밀감과 미국생활 적응, 등굣길 적응

딱 이 정도였던 것 같다.ㅎㅎㅎ

하지만 아직도 미국생활은 어색하고

한국에 참 가고 싶다.

한국 그리워ㅠㅠ

 

 

 

반응형

댓글